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건강찾기 프로젝트 ] 계피생강 대추차 만들기
    일상 2023. 12. 11. 14:05
    반응형

     

     

     

     

    원래 그닥 건강한 편은 아니긴 했지만 최근 손발냉증이 심해져서 이번 겨울엔 집에만 있었다.

    심지어 최근에는 이유없이 몸살, 소화불량 및 메슥거리는 증상이 계속되기까지 ㅠㅠ

    결국 체질개선 및 건강해지기 프로젝트를 시작!

     

    일단 아래 두 가지를 시작하기로 했다.

    운동하기 (하루 삼십분 이상 걷기 또는 스트레칭)

    체질개선 (계피생강 대추차 만들기)

     

    계피생강 대추차는 수족냉증과 혈액 순환에 효과가 있다고 지인에게 추천받았는데

    재료별로 효능을 살펴보니 나에게 딱 맞을 것 같다는 느낌이 +_+

     

     

     

    생강/계피/대추 효능 

     

     

     

    생강

    - 혈액 순환 개선

    - 생리통 개선

    - 속이 메스껍고 구역질 나는 증상 완화

     

    계피

    - 소화 기능 강화 (특히 소화불량일 때 위액과 타액 분비 원할하게 해 줌)

    - 원활한 혈액 순환 (체온 상승 및 수족 냉증에 도움)

    - 관절염 예방

     

    대추

    - 수족냉증 예방

    - 신경완화 및 불면증에 효과 

    - 노화방지

    - 내장기능 강화  

     

     

     

    계피생강 대추차 만드는 법 

     

     

     

     

    방법: 계피, 말린 생강(건강), 대추 를 1:1:1로 넣고 처음에 센불로 하여 물이 끓으면 약불로 한시간가량 달인다.

     

    주의 사항: 일반적으로 달이는 용기는 자기,유리,법랑 등이 좋으나 부득이 하다면 스테인레스 용기도 무방합니다.

     

     

     

     

     

    재료는 인터넷 경동시장 (http://www.internetkyungdong.or.kr/)에서 구입하였다.

    아래와 같이 포장되어있고 밀봉을 여는 순간 굉장히 강렬한 향이 났다.

     

     

    계피와 대추는 씻은 후 그대로 투척.

     

    말린 생강은 국산이라 얇은 껍질이 남아있어 고민하다 약간 불려서 껍질을 조금 손질해서 투척.

     

    원래 1:1 비율이라지만 단 맛을 좋아해서 대추를 조금 더 투척 헤헷.

     

    일단 맛배기로 조금만 넣어보고 남은 재료들은 다시 밀봉해서 냉장실에 보관하였다.

     

     

     

     

    이 상태로 한시간 끓이니 물은 한 20~30% 남아서 생각보다 진해졌다.

     그런데 방안에 온통 계피향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피향을 별로 안좋아해서 긴급 환기했는데 아직도 향이 남아있는듯 ㅠㅠ

     

    맛은 역시 대추가 있어서 적당히 은은히 달아서 먹을만했다. 앞으로 물대신 꾸준히 마실 예정이다.

    그리고 오늘부터 운동도 한두 달은 꾸준히 해보고 나중에 몸 상태를 비교해 볼 예정이다.

    부디 효과가 있기를!

     

     

     

     

     

    후기 

     

     

    이때 운동도 같이 병행해서 그런지 실제로 몸 상태가 좀 개선되서 그 겨울은 잘 보냈다. 

    지금도 가끔씩 겨울이 되면 물대신 생강계피대추차를 만들어서 먹는다. 

    일반 생강/대추 차는 꿀이나 액상이 들어가 있어 달달한데

    이 차는 당이 없어서 더 좋은 것 같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