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도서관 사용 후기
    일상 2018. 12. 18. 20:28
    반응형




    국민도서관 이라는 책 공유 서비스를 알게된 것은

    경기도의 외각 지역으로 이사오면서부터였다. 


    https://www.bookoob.co.kr




    전에 살던 동네는 집 앞에 도서관과 요새는 보기 힘든 책대여점도 있어서 

    정기적으로 회원권을 걸어두고 다녔는데 

    뭐랄까 이사온 지역은 도서관도 넘 멀었다. 




    검색해보니 책공유 스타트업이 있다고 해서 

    곧바로 유료 회원으로 가입해서 빌려보기 시작했다.  

    최신 만화가 좀 적어보이긴 했지만 그만큼 난 간절했다 ㅠㅠ


    그런데 총 대여권수가 15권에서 25권이라니 

    유료 회원 금액 치고 넘 적어보였다. 


    나는 한번에 책을 다 빌려서 책 권수를 채웠고 

    그 다음 해에는 연장을 하지 않을 생각이였다. 




    그런데 연장 시점에 이메일이 계속 오고해서 

    그냥 한번만 더 해보자 해서 회원을 일년 연장해봤다.


    일단 다시 책도 빌리고 

    그 사이 크레딧이라는 것도 생겼다 해서 

    안 읽는 책도  20권 정도 보내봤다. 


    그리고 다시 한번 책을 빌린 후 나의 오해를 깨달았다. 

    책을 이미 10권정도 빌렸는데 다시 25권을 빌릴 수 있는 것이다. 


    1년에 25권이 아니라 

    한 번 빌리는데 최대 25권이였다  ㅠㅠ

    으아아아 내 1년 ㅠㅠㅠㅠㅠㅠㅠ


    무료 배송권이 12개니까 대략 300권을 빌릴 수 있었는데 ㅋㅋㅋㅋㅋ

    왠지 이용권이 넘 비싸더라 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https://www.bookoob.co.kr/member/pay




    나를 헷갈리게 했던 회원 혜택 안내 ㅠㅠ 

    나만 헷갈리는 건가 나만 바보였던 건가 그런건가 ㅠㅠ














    그리고 책을 보내고 1달 동안 2861원의 크레딧이라는 현금도 쌓여있었다. 


    아래는 날짜별로 내 책 대여 기록 (즉 크레딧 발생 내역) 이다. 



    about을 누르면 크레딧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신간일 경우 정가의 7%로 생각보다 많이 쌓인다. 





    사실 그냥 크레딧 보다 더 대박 같은것은 스프레드 크레딧인데 

    내가 공유한 링크를 따라와서 가입하면 매출의 일부분을 받는 것이다. 


    이건 누가봐도 네트워킹 마케팅





    잠깐 솔깃하긴 했는데 책장 공유가 집 보여주기보다

     더 사생활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ㅠㅠ

    눈물을 머금고 공유는 포기. 

    나중에 다른 종류의 공유가 있으면 한번 해볼까 한다. 



    그나저나 뭔가 안 읽는 책을 보내야 겠다는 의욕이 생겨서 

    재빨리 두번째 배송을 신청했다. 


    그리고 1년동안 삽질한게 뭔가 웃겨서 

    이렇게 후기도 남겨둔다 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