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비보쇼 후기 - 5년만의 공연이라서 더 반가웠다
    일상 2023. 7. 9. 14:17
    반응형

     

     

    5년전에 북콘서트를 가고 중간에 한번 공연이 있을 뻔 했는데 

    그때 코로나로 공연이 급 취소가 되면서 5년만의 비보쇼였습니다. 

     

     


     

     

    참고로 비보쇼가 무엇이냐 하믄, 

    송은이, 김숙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비밀보장' 오프라인 공연인데 

    비밀보장 팟캐스트는 2016년도부터 시작되었어요. 

     

    https://www.podbbang.com/channels/12757

     

    당시 방송이 없던 송은이, 김숙이 잘리지 않는 방송을 스스로 만들자고 하면서

    시작했던 고민상담 팟캐스트였는데, 

    너무 솔직한 방송에 두 명의 입담까지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팟캐스트 1위를 하고 그 후 방송가에도 소문이 나면서

    두 명이 본격적으로 바빠지기 시작했죠. 

     

    지금은 김숙이 방송에 많이 나오고 대상까지 탔고, 

    송은이는 비보라는 회사를 세우고 얼마전에 사옥도 생겼지만,

    그 시작이 저 비밀보장 팟캐스트입니다. 

     

    그래서 둘 다 지금은 방송으로는 부족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비보 팟캐스트는 7년이 지나도 계속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년이 넘은 방송이라서 골수 팬들도 많고, 

    이 두명이 성장해가는 것을 응원하고 밀어주는 과정에서 

    유대감, 공유감 같은 것이 쌓여와서, 

    오프라인 공연인 비보쇼도 그냥 보는 공연보다는,

    같이 참여하면서 하는 공연에 가깝습니다. 

     

    자주 하는 공연이 아니고 매번 공연 구성을 새롭게 만들어서, 

    공연이 열릴때마다 의외의 피케팅이 일어나는 공연이기도 합니다 ㅎㅎ

     

     

    그럼 이만 비보쇼 설명은 마치고 공연 후기로 돌아가겠습니다 ㅎㅎ

     

     


     

     

     

     

     

     

     

    북콘서트 갔을때도 후기를 적었는데 음 지금 보니 공연 날짜가 똑같었네요..? 

     

     

    2018.07.07 - [일상/TV] - 송은이, 이기찬 ( + 김숙) 비보쇼 북콘서트 후기 ㅎㅎ

     

     

    그때보다 몇 배는 커지고 더 힙(?)해진 비보쇼 잘 다녀왔습니다 ㅎㅎ

    5년동안 비보가 커지고 성장한것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나는 나이만 먹..

     

     

    광나루역에 있는 YES24 라이브홀에서 공연을 했어요. 

    1시간 반전에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굿즈 대기줄이 길어서 당황했어요. 

    노리고 있던 티셔츠 굿즈는 매진이여서 ㅠㅠ

    생각하지도 않았던 응원봉을 대신 샀습니다... 

     

    내 인생 최초의 응원봉 ㅎㅎㅎ

     

     

     

    들어가면 포토월이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고, 

    전참시, 홍김동전, 이찬원님 등이 보낸 화환이 있었습니다. 

     

     

     

    티셔츠 구입에 실패해서 아쉬운 마음은 팬분들이 나눠주시는 무료 굿즈로 채웠습니다. 

    그런데 퀄이 넘 좋아요

    특징들만 잡아서 넘 귀여워 ㅎㅎㅎㅎ

     

     

     

    공연장은 크지 않아서 사이드에서도 잘 보입니다. 

    6열 사이드에서 본 모습입니다. 

     

    공연중에는 영상을 못찍으니 대략적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1부 : 비보의 연대기 

     

    시간이 과거로 카운트 되면서

    외쪽 화면에는 숙이 언니, 오른쪽 화면에 은이 언니의

    데뷔부터의 일대기가 꽁트처럼 진행이 됩니다. 

     

    일개미처럼 방송을 열심히 하는 은이 언니와 

    무명 시절로 백수 생활을 하는 숙이 언니. 

     

    그리고 비보 이후 방송을 다시 시작한 숙이 언니와 은이 언니의 모습이 다시 대비가 됩니다. 

     

     

    '상체만 나오는' 메뚜기 같은 방송을 하는 숙이 언니와  

    '온 몸으로 뛰는' 개미같은 방송을 하는 은이 언니가 교대로 나와서 너무 웃겼어요 ㅋㅋㅋㅋ

     

    특히 숙이 언니 방송 꽁트할 때  항상 하는 끝말 "영상 보시죠..!"를 땡땡이들이 다 따라하니까 

    중간에 숙언니 찐 웃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셀럽파이브 멤버들 대신 인형들과 함께 하는 군무도 인상적이였습니다 ㅎㅎ

     

     

    2부 : 영수증 ( with 박영진 ) 

     

    비보쇼 파생 소비에 대해서 미리 사연을 받고 박영진님과 같이 영수증 하는 코너였는데요 

    비보쇼 파생 소비를 영진님이 혼낼려고 하니까 관객들이 우우 그러면서 

    영진님이 쫄아서 제대로 혼내지 못하다가 기운내서 혼내고 하는 

    밀당같은 영수증이였습니다 ㅎㅎ

     

     

    3부 : 계속 되는 볼거리와 노래 ( with 백지영, 신봉선, 예민회, 첼로연주, 선물증정퀴즈 ) 

     

    코너 중간중간 계속 라이브 공연과 볼거리들이 있었는데, 

    말로만 듣던 예민회 사자공연(?)도 보았고, 김숙님이 열심히 첼로를 배워서 공연도 했습니다. 

     

     

    백지영님이 게스트로 나왔을때는 정말 놀랐어요 ㅎㅎㅎ

    전 사실 선우정아님을 예상했는데 금요일에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공연마다 게스트가 다른 것 같았어요. 역시 올콘이 진리인가... 

     

     

    대표곡 한 곡과 백숙 노래 부르셨는데 

    아 그런데 목소리가 너무 절절한데 가사가 겨땀 그러고 있으니까 

    웃어야할지 울어야 할지 모르겠는 기분이에요 ㅎㅎㅎ

     

    그런데 가창력은 정말 끝내줬습니다. 

     

    그리고, 3도, 7도, 미리 요청을 받아 준비한 곡까지 

    계속 라이브 공연들이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에 앵콜 무대 전부터는 사진 찍어도 된다고 해서 사진 찍었어요 ㅎㅎ

     

     

     

    사진 잘 찍으라고 포즈도 돌아가면서 취해줬습니다 ㅎㅎ

     

     

    아쉬운 앵콜곡까지 끝나고 비보쇼 준비하는 영상도 보면서 즐겁게 공연장을 나왔습니다. 

    몇 년만에 처음 본 공연이라서 이제 정말 코로나가 끝나가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다음 비보쇼는 좀 더 넓은 곳에서 더 자주 해줬으면 좋겠어요..!

    굿즈도 좀 더 넉넉하게 만들어줬으면..!

     

     

    비보팀도, 땡떙이들도 다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ㅎㅎ

     

     

     

     

     

     

     

     

     

     

     

     

    2018.07.07 - [일상/TV] - 송은이, 이기찬 ( + 김숙) 비보쇼 북콘서트 후기 ㅎㅎ

     

    송은이, 이기찬 ( + 김숙) 비보쇼 북콘서트 후기 ㅎㅎ

    비밀보장 북콘서트 다녀왔습니다 ㅎㅎ 다녀오자마자 후기를 올리고 싶었는데 다음날 전시회 준비때문에 전시회가 끝나자마자 올립니다. 일단 제가 가본 공연중 제일 여초인 공연이였고요 ㅎㅎ

    kugancity.tistory.com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