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 Inc. (GOOG) 분석 (개요)
    주식/해외주식 2014. 7. 21. 23:49
    반응형

     

     

    참고사이트

    위키피디아, 엔하 위키, 각종 뉴스

     

     

    일단 개요

     

    구글은 어떤 회사인가.

     

     

    웹 검색, 클라우드 컴퓨팅, 광고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회사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라는 두 스탠퍼드 대학원생이 1998년 처음 회사를 만든 것이 구글의 시초
    직원 수는 2014기준으로 52천 명
    20142분기 매출 : 1596000만달러 (대략 16)
    20142분기 영업이익: 24
    웹 검색
    전세계 검색 엔진 시장점유율의 70% 이상
    예외
    한국 : 네이버, 다음 (한국에서는 검색 점유률 5% 내외)
    중국 : 바이두,  2010 4월경 중국 시장에서 철수.  바이두 지지하는 중국정부의 인터넷 검열 때문.
    러시아: 얀덱스
    광고
    현재 매출의 90%이상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안드로이드, 구글 웹사이트  

    유튜브 (2006년 인수)
    구글 플레이
    구글 애드센스
    구글 스트리트뷰
    구글 어스
    구글 고글
    구글 플러스
    Gmail
    피카사  (2004년에 인수)
    Crome
    구글 번역기
    모토로라 (2011년 인수, 2014스마트폰 제조분야 레노바에 매각)

     

     

     

    매출 구조를 보자.

     

     

     

     

    90%의 매출이 광고에서 나온다.

    웹사이트에서 68%, 그 외 유튜브같은 네트워크 멤버 사이트에서 22%해서 총 매출의 90%를 차지한다.

    광고만으로 이렇게 벌수 있다니 놀라울 뿐이다 -_-/

     

    그러면 광고로 어떻게 돈을 버는 걸까

    여기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많이 사용하는 애드센스(Adsense) 프로그램과 키워드 광고(Adwords)를 이용해서이다.

     

     


    Google 애드워즈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관련 Google 검색결과 페이지와 Google 파트너 사이트 네트워크에 게재되는 광고를 작성할 수 있다. 구글 검색 사이트나 지메일, 구글맵등에 개제되는 광고들이 애드워즈 프로그램을 이용한 광고들이다. 애드워즈 프로그램을 통해 입찰함으로써 검색 결과 옆에 뜨는 텍스트 광고를 구매할 수 있다. 희소성이 높은 키워드는 클릭당 광고비가 더 비싸게 책정된다.
     
    Google 애드센스 프로그램은 Google 애드워즈 광고를 개별 웹사이트에 게재한다는 점이 다르다. 광고가 게재되면 광고 클릭수나 노출수에 따라 Google이 웹 게시자에게 광고 게재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데, 광고 유형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를 하고 싶어하는 회사와 관련 싸이트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애드워즈와 유사한 자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둘을 연결해 준다. 구글은 클릭당 지불 데이터를 가지고 해당 광고를 클릭 할 때만 비용을 내도록 한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